ESTA 안내
ESTA 소개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Visa Waiver Program)을 통해서 미국을 방문하기 전에
온라인상으로 여행 신청인을 심사하여 여행허가승인을 하는 제도를 전자여행허가 ESTA라고 합니다.
전자여행허가제(ESTA)는 2009년 1월 12일부터 의무화 되어 Visa Waiver Program (VWP)을 통해
미국을 여행 할 수 있는 지와 그 여행이 치안 및 안보에 위협이 되는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자동화 시스템입니다.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 (VWP)은 2008년까지는 면제대상국 국민은 해당국가의 여권만 소지하여도 미국입국이 가능했지만,2009년 1월 12일부터
미국 국토안보부 (U.S.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에서 새롭게 시행된 규칙을 적용하여 미국을 여행하고자 하는모든 방문객은
현재 유효한 미국비자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 전자여행허가시스템을 통해 사전여행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을 통한
ESTA 신청을 하는 모든 방문객들은 각 나라마다 규정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비자면제프로그램에 따른 조건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비자면제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신청인는 미국 입국에 앞서 전자여행허가 인증시스템(ESTA)를 통해 비자면제프로그램 이용 가능여부를 확인 받아야 합니다.
VWP를 통해 미국 여행을 하는 여행객은 ESTA 승인을 받아야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국토안보부에서는 미국 입국을 하기 최소 72시간 전까지는
ESTA 를 통해 사전허가 받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ESTA 신청자격 및 조건
- 상용, 관광 또는 경유의 목적으로 90일 이하의 기간 동안 미국을 방문 하여야 함.
- Visa Waiver Program 국가로부터 합법적으로 발급받은 유효한 여권을 소지 하여야 함.
- 왕복 혹은 다른 나라로 입국하는 티켓을 소지 하여야 함.
- 여행객이 해당 지역의 주민이 아닌 이상 인접 지역이나 근교에 있는 섬에서 여행이 종료되지 않아야 함.
* 아래 명시된 Visa Waiver Program 국가 중 한 곳의 국민이거나 시민 이여야 합니다. (ESTA신청 가능 국가)
- 귀하가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입국할 수 있고 Immigration and Nationality Act에 근거한 입국불허사유가 없음을 입국 심사를 하는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직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증명 하여야 함. -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직원의 입국 여부 결정에 대하여 재심사 또는 항소할 모든 권리를 포기하며, 망명을 신청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Visa Waiver Program을 통한 입국 신청으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추방행위에 대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권리를 포기 하여야 함. - 미국에 도착해 절차를 거치는 동안 생체인식 정보 (지문 및 사진 포함) 제출을 통하여 United State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직원의 입국 여부 결정에 대하여
재심사 또는 항소할 모든 권리를 포기하며, 망명을 신청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Visa Waiver Program을 통한 입국 신청으로 인해 발생한 어떠한 추방행위에 대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권리를 포기한다는 것을 재확인 하여야 함. - 미국의 복지, 건강, 안전 및 보안에 위협이 되지 않아야 함.
- 이전에 Visa Waiver Program을 통해 입국했을 때 모든 조건을 준수 하여야 함.
ESTA 신청 이후
- 신청인의 ESTA 승인 결과는 이메일로 발송되며 승인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인의 ESTA는 신청인이 ESTA를 신청할 때 사용한 여권과 미국 이민국 전산으로 자동 연결됩니다.
- 이에 따라 미국으로 비행하기 전 항공사 승무원에게 신청인이 ESTA 신청 시 사용한 여권을 제출하여 보여주면 됩니다.
- ESTA 승인 결과는 대부분 1~2시간 이내 메일로 발송이 되지만, 예외적인 신청인의 경우
ESTA 승인 시간이 지연 될 수도 있습니다.(최대 72시간) - ESTA 승인 이후 미국정부정책상 환불 및 취소가 안됨에 따라 UVISA 또한 대행업무 약관에 따라
ESTA 승인 이후 환불 및 취소가 불가 합니다.
미국 입국 시 주의 사항
- ESTA 신청이 승인되면 향후 2년 또는 여권 만료일 중 먼저 발생하는 날짜까지 유효하며, 여행객이 ESTA를 재 신청 할 필요 없이 여러 번 미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ESTA 승인을 통해 미국을 여행하는 경우 한 번에 최대 90일까지만 체류할 수 있으며, 귀하가 미국에 재 방문하려 한다면 각 방문 사이에 적절한 시간 간격이 있어야 합니다.
다음 방문까지 얼마큼의 시간 간격을 두고 기다려야 하는지에 관해서는 특별히 정해진 바가 없습니다. - ESTA 신청이 승인되었으나 여권이 2년 이내에 만료되는 여행객의 경우, ESTA는 여권 만료일까지 유효합니다.
ESTA를 통한 미국 방문/재방문 유효 기간
ESTA는 비자가 아닌 여행허가서 입니다.
비자를 필요로 하는 경우, ESTA는 미국 비자(유요한 비자)를 대신해 법적인 요건을 충족하지 못함으로 목적에 맞는 유요한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유효한 비자를 통해 여행하는 여행객은 ESTA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효한 비자가 미국 입국을 보장하지 않듯이 ESTA 승인 자체가 미국 입국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참고 : 유효한 ESTA와 여행증명서(여권)은 신청인의 미국 입국을 확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미국에 도착하여 입국 심사관이 신청인의 여권이나 여행증명서를 보고 몇 가지 질문을 할 것입니다. 그 후 입국 심사관이 신청인의 미국 입국여부를 결정합니다.